본문 바로가기
기타 후기

[쓰리잡 후기] 직장인 N잡, 투잡, 쓰리잡 추천 알바 / 포기해야 할 것들 외

by 팅커벨 수정 2023. 10.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화려한 알바 경력을 지닌 작가 수정입니다 :)

지난 주부터 쓰리잡을 뛰게 되었어요 ㄷㄷㄷ

 

왜 시작하게 되었는지부터, 추천하는 알바, 포기해야할 것들 등등에 대해

자유롭게 제 생각을 써보려 합니다ㅎㅎ

직장인 투잡, 쓰리잡, N잡에 관심있으신 분들 모두 편안하게 글 읽어주세요♥ 

 

 

728x90

 

[계기]

먼저 투잡, 쓰리잡을 시작하게 된 계기입니다.

 

1.

가장 큰 이유는 상가 관리비를 메꾸기 위해서예요^_ㅠ..

제가 올해 여름 상가에 투자했는데요, 싼게 비지떡이라고.. 

상가에 잘못 물려서 이도저도 못하고 있습니당..

 

임대도 안 나가고 관리비만 빠져나가고 있는데요, 관리비가 20만 원이 넘네요^^

부동산에서 분명 아무것도 안 하면 10만 원이라고 했는데^^^^

어쩔 수 없죠... 이 또한 투자에 대한 교훈이라고 생각하며 겸허히 받아드리려구요ㅠ

그리고.. 부동산만 믿은 제 탓도 있으니까용.. ^_ㅠ

 

어쨌든 벌어들이는 소득은 한정적인데 나가는 지출은 늘었으니..

게다가 마이너스통장 이자도 나가고 있구요.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땅 파서 돈 나오는 것도 아니니까요ㅠ

 

 

2.

남자친구와 헤어졌습니다 :0

X와 만나면서 돈도 너무 많이 썼더라구요..

역시나 받은 것 보다 해준 게 더 많았던 연애로 끝났습니다.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저의 대부분의 시간을 X에게 할애했던 것 같아요..

헤어지고 난 후 이제 저는 시간부자!

남자 만나면서 돈 쓰지 말고

나를 위해 일하면서 돈이나 벌자

이런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어요.

원잡 급여가 매우 짭니다..

이 곳에서 근무한지 햇수로는 어느덧 5년차예요

하지만 제 연봉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3천 중반도 좀 안 됩니다.

 

저는 욕심도 많고 부자가 되고 싶어요.

하지만 투자에는 재능이 없고, 할 줄 아는 것은 글쓰기와 그나마 성실함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젊었을 때 하루라도 열심히 살자는 마음으로 쓰리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ㅎㅎ

 

 

[투잡에 필요한 조건]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 쓰리잡, N잡을 뛰기란 정말 쉽지 않아요.

 

1.

제가 생각하기에 투잡에 적합하신 분들은 일단 주말에 결혼식이 없는 분들입니다^-^;;

 

직장인 투잡을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주말에 시간을 비울 수 있어야 해요.

저는 책임감이 강한 탓에 제가 맡은 타임을 약속 때문에 빼고 다른 분이 대타 뛰는 게 죄송하더라구요..

그리고 관리자에게 이날 시간이 안 될 것 같다고 양해를 구하는 것도 귀찮구요ㅠ

 

그렇기 때문에 주말에 <결혼식 참석>이라는 이벤트가 자주 있으신 분들은 투잡이 적합하지 않습니다ㅠ_ㅠ

주말 알바이지만 그래도 엄연한 일자리인데, 개인사정으로 너무 자주 빠지면 좀 그렇잖아요?

 

한때 저도 1년에 결혼식이 9번이나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때도 직장인 투잡을 하고 싶었지만, 주말 이벤트가 많아서 포기했었네요ㅎㅎ

 

 

2.

또 다른 조건으로는 직장의 퇴근시간이 안정적인 분들! 입니다ㅎㅎ

제가 쓰리잡까지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5시 칼퇴가 보장된다는 점이에요.

 

급여는 적지만 그래도 9 to 5라는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고 있어요.

혼자서 일해서 회식도 없고, 야근도 없고, 제 일만 잘 처리하면 된답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하고, 평일에 남는 시간을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컨디션에 있습니다.

이걸 최대치로 활용해서 투잡, 쓰리잡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 

 

만약 야근이 많고, 퇴근 시간이 불규칙하고, 회식이 많다..!

이런 분들은 쓰리잡은 커녕 투잡도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ㅠ

투잡이지만, 알바이지만, 엄연히 근무에 대한 약속이니까요.

나 때문에 다른 사람이 피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 하기 때문에 본업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그리고 가장 중요한 조건이지요?

회사에서 투잡에 대한 제재가 없어야 해요.

 

저희 회사는 그런 규정이 딱히 없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알바자리를 알아볼 수 있었어요.

하지만 투잡에 대한 내규가 빡센 곳에 다니신다면 아무래도 힘들 것 같습니다 :0

 

 

[투잡, 쓰리잡을 하며 포기해야 할 것들]

투잡, 쓰리잡 일자리를 구했더라도 기쁨은 잠시..!

포기해야 할 것들이 떠오릅니다 T_T

사람은 참 간사하네요 흑흑..

 

바로 개인 약속입니다.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이라고 하지욧..?

살다보면 친구들과의 약속도 당연히 생기는데

주말알바를 투잡으로 뛸 경우에는 시간 맞추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내 시간에 상대방이 맞추도록 양해를 구해야 하구요,

주말에 술 약속을 잡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아 물론, 마셔도 되지만 다음 날 알바가서 죽음이겠지요 ㅠ?

 

 

그리고 또 포기해야할 것은 바로 늦잠..!

저는 주말 오전 알바를 하기 때문에 주7일 매일 출근하는 것처럼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해요.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는 것만 조금 귀찮고 힘들 뿐이지,

그것도 포기하지 못하면 돈을 벌 자격도 없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엄격)

 

 

 

 

[추천 알바 및 후기]

제가 하고 있는 쓰리잡 알바와, 추천하는 일자리에 대해서 써보도록 할게요ㅎㅎ

우선 제 스케줄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수목금토는 스터디룸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요.

 

스터디룸은 원래는 토일로 지원했는데 사장님께서 수목금토를 해줄 수 있냐고 여쭤보시더라구요.

앗! 잘되었다 싶어서 냉큼 오케이했습니다.

 

제가 다니는 스터디룸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터디룸이에요.

2시간이지만, 근무시간은 1시간+자습 1시간이에요.

즉, 1시간에 대해서만 급여를 받습니다.

시급은 10,000원 이에요.

 

1시간이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집에서 2분 거리로, 집-스터디룸이 너무 가깝고

퇴근하고 하기에도 무리가 없어서 감사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알바 직종은 바로 <무인> 관련 업종이에요!

+ 집과 가까우면 금상첨화!!

 

무인으로 관리된다는 점은 돌려 말하면, 관리자가 상주하지 않아도 운영이 된다는 말이고,

그 말은 일이 그렇게 힘들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무인으로 관리된다고 하더라도 점검할 필요는 있기 때문에,

이런 점검업무를 위주로 투잡을 뛴다면, 큰 에너지를 들이지 않고도 퇴근 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다시 제 스케줄을 보실까요?!

 

 

 

 

토, 일 헬스장이 보이시지요?!

혹시 특이한 사항을 발견하셨나요?

 

네! 바로 헬스장 오전조이지만 늦은 출근과 빠른 퇴근입니다 ㅋ-ㅋ! 오예!

일반 헬스장은 아니구요,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헬스장이에요.

공휴일 모두 다 쉬고,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은 쉽니다^-^! 오예♥

그리고 혼자 일해요! 오예!

 

휴게시간 30분 포함 5시간 근무라서, 이 정도 조건이면 주말알바도 할만하다고 생각해요!

시급은 당연히 최저시급입니다^ㅠ^ㅋ

하지만 내년에 오르겠지요 후후후

제 2의 직장이다 생각하고 얇고 길게 다니려구요 후후후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는 또 다른 알바자리는 바로!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 입니다 :)

 

여기도 다행히 집과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요.

그냥 주말에도 출근하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무튼, 아파트 단지 내에 헬스장은 주말알바를 하더라도 공휴일은 쉰다는 점!

지점에 따라서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은 쉬기도 한다는 점!

 

 

 

 

무튼.. 어쩌다보니 소위 '갓생'을 살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글을 더 많이 쓰고 싶은데 말이죠..ㅠ_ㅠ

 

지금은 다이어트 챌린지와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고 있어서,

쓰리잡 한 주 해보니까 사실 조금 힘들더라구요ㅠ_ㅠ

운동도 두 탕을 뛰는 저...

 

정말 욕심 많죠?

다이어트라도 안 하고 잘 먹으면 좀 나으련만..ㅠ

식단을 조절하느라 약간은 어지러운 요즘입니다ㅠ

그래도 다이어트 챌린지와 바프만 끝나면 쓰리잡도 활기차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12월 중순까지 조금만 힘내보겠습니다 :D !!

글이 도움이 되었고, 저를 응원하신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 글에서 찾아뵙겠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