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방탈출] 드디어 했다! 키이스케이프 <그카지> T_T!!!

by 팅커벨 수정 2023. 5.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방탈출을 사랑하는 작가 수정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제가 키이스케이프의 유명한테마, <그카지말라캤자나> (이하 그카지) 를 하고 왔습니다T_T

엉엉.... 

 

하,,, 키이스케이프의 그카지는 꽤 오래된 테마인데도 아직까지 명성을 이어오는 방탈출 꽃길 테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직도 수강신청이 매우매우 빡세요 :0

저도 수강신청에 성공하기 위해 동생이랑 함께 피튀기는 수강신청에 참여했고,

저는 실패했지만 동생의 성공으로 인해 드디어 하게 되었습니다♥

 

대체 얼마나 재밌길래 아직도 그 인기가 식지 않는지, 너무너무 궁굼하고 기대도 많이 되었어요ㅎㅎ

그럼 키이스케이프 그카지 방탈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

 

 

 

 

키이스케이프 강남점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96길 17, 6층

010-7456-6082

11:00 ~ 22:00

 

 

테마소개 & 장르

 

키이스케이프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테마 설명이에요 :)

악플러 김모씨는 계속 악플을 달다가, 누군가에 의해 탄광으로 보내진 스토리입니다.

 

업체 난이도는 별 4개로 표기되어 있어요.

 

장르는 코믹입니다!

사실 테마 설명만으로 어떻게 방탈출으로 이어지지? 잘 상상이 안 갔답니다.

 

 

가격정보, 제한 시간

 

가격은 2인 46,000원이며, 60분 안에 탈출해야합니다+_+

 

 

플레이 인원, 플레이 시간

 

저와 동생 2인에서 플레이했어요.

 

저는 지금까지 +40 정도 했지만, 2017~2018년에 많이 했어서^-^;

최근 것만 친다면 +10방 정도 됩니다.

 

동생은 2방이요..ㅋㅋㅋ 무튼 저희는 방세포&방린이 조합이었고,

저희는 탈출 실패했습니다...T_T...

힌트는 무제한이지만 문제를 골똘히 생각해보고 싶어서 시간 분배를 제대로 못했네요ㅎ-ㅎ

 

 

성공 여부, 난이도

 

방린이, 방세포들에겐 솔직히 다소 어려운 테마였어요T_T

솔직히 초보에게는 비추천입니다..!

거의 다 풀었는데 한끝차이로 못푼 문제도 꽤 있었고, 무엇보다 관찰력이 요구되는 문제들이 꽤 있었어요.

왜 이게 여기서부터 시작이지? 이런 생각이 드는 문제들(개연성이 조금 떨어지는)도 있었고,

풀이를 봐도 이해가 조금 안 되는 문제도 있어서 일단 넘어가기도 했었습니다ㅎ-ㅎ

 

힌트는 6번 정도 썼는데도 시간이 오버되었어요.

시간이 오버되고도 못 푼 문제들도 몇 개 남아있었지요 흑흑...

 

만약 그래도 그카지를 하고 싶다! 하시는 방세포 방린이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팁은

막히면 일단 힌트를 마구마구 쓰고, 어떻게 접근하는지 몰랐던 문제는 끝나고 직원분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도 끝까지 스토리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힌트 방식

힌트는 무제한이고, 태블릿으로 코드를 입력해서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공포도

우선 조도가 조금 낮고, 특정 구간에선 조명 때문에 괜히 무섭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특히 저처럼 창조 공포가 있으신 쫄보분들은 쪼오끔 아주 쪼금 무서우실 수도 있는데요,

전혀 겁먹으실 필요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용!

음악이 귀여워서 무섭지 않습니다ㅎㅎ

 

 

활동성

 

꽤나 활동적입니다.

치마는 비추해요..!

그래도 굳이 치마를 입으셔야겠다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특정 구간에선 많이 불편하실 거예요ㅠ_ㅠ

 

 

인테리어, 연출, 자물쇠:장치

 

솔직히 인테리어 미쳤습니다.

유명한데는 다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방탈출하는 내내 들더군요ㅎㅎ

저희가 조금만 더 실력이 있었더라면 더욱 즐기면서 할 수 있었을텐데,

그러기엔 플레이속도가 더뎌서 방세포, 방린이는 아쉬웠습니다T_T

 

장치문제들도 정말 신박했구요, 인테리어도 스케일도 꽤나 크고 시원시원했습니다.

스토리도 억지스러운 부분도 없었고, 마지막 연출도 참 매력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자물쇠 장치 비율은 <자물쇠 5 : 장치 5>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기억에 남는 것은, 그카지 테마의 장치들이 참 인상 깊었어요.

 

그리고 썸타는 남녀들이 하기에 참 좋은 테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들이 은근히 있답니다 호호호 ^-^

 

 

개인적으로 간단히 한줄평 후기를 정리하면,

수강신청 빡셈과 명성에 비해 초보자에겐 어려운 테마였다.

라고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ㅎㅎ

 

같이 한 동생의 한줄평은,

초보들 도전정신 금지!

라고 하네요ㅋㅋㅋ

 

 

그럼 제 후기가 그카지 플레이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