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방탈출] 서현 상상의 문 <셔플 월드> 방세포 3인 후기

by 팅커벨 수정 2023. 5.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탈출을 사랑하지만 실력이 부족한 작가 수정입니다^-^

서현 넥스트에디션으로 친구들을 방탈출에 입덕시키고,

예정에 없던 방탈출을 한번 더 하게 되었습니다 후훗v

 

친구들이 오히려 하자고 난리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테마들을 찾아보다가 입문용으로 괜찮다는 <셔플월드>라는 테마를 플레이하고 왔습니다 :)

 

 

 

 

서현역 상상의 문은 <셔플월드>라는 테마보다는 <몽염>이라는 공포 테마로 유명하더라구요!

해보고 싶지만 아직 이 멤버들이랑은 방탈출에 성공하지 못했기에

조금만 더 실력을 기르고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밖에서 볼 때는 이런 분위기일 거라곤 예상 못했는데 참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깊었습니다 :)

매장 입구 밖에는 실내화도 준비되어 있으니 갈아신으실 수 있어요.

가장 작은 사이즈는 220 이었습니다ㅎㅎ

저는 구두 225 운동화 230을 신는데요, 이상하게 요런 실내화들은 220도 잘 맞더라구요ㅎㅎ

 

 

 

평화로운 픽셀월드에 나타난 포탈들!
용사님!
픽셀월드가 삼켜지고 있어!
일어나봐 용사님!

 

 

장르는 게임/판타지이고, 난이도는 업체 표기 별 세개 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체감상 4 정도로 느꼈어요

왜냐하면 저희는 방탈 경험이 최근에 약 5회 정도로 그렇게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계좌이체로 현금할인 받아서 총 66,000원이었습니다.

1인당 22,000원입니다ㅎㅎ

 

플레이 시간은 70분이었는데요,

저희는 안타깝게 실패했습니다ㅠ_ㅠ

시간 분배를 잘 못해서 딱 두 문제만 더 풀면 탈출인데!!

자꾸 생각하고 풀고 싶다는 욕심 때문에 힌트가 무제한인데도 쓰지 않아 탈출에 실패해버렸습니다T_T 흑흑...

 

상상의 문 <셔플월드>는 입문용 테마라는 얘기가 있긴 하지만

저희처럼 방탈출 경험이 그렇게 많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겐 어려우실 수 있어요.

저희도 최대한 힌트를 쓰지 않고 풀려고 했었지만,

힌트를 쓰지 않았으면 아예 접근이 불가능한 문제들도 있었답니다 흑흑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어렵다기 보다는

직관적으로 풀리는 문제들도 꽤 많았어요!

막혔다가 잘 풀렸다가-

또 막혔다가 잘 풀렸다가 이런 흐름을 반복하며 플레이했습니다ㅎㅎ

 

인테리어는 테마에 맞게 정말 예쁘고 아기자기하게 잘 구현해놓으셨더라구요

사운드도 테마에 맞게 귀욤뽀짝 게임 세상에 들어가 플레이하는 기분마저 들더라구요 :)

 

<이스터 에그> 라는 것도 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죠 :D

그런 요소도 적절하게 잘 활용해서 셔플월드라는 테마를 더욱 재밌게 구성하신 것 같아

사장님의 세심한 인테리어 감각이 엿보이는 테마였습니다.

게임과 판타지에 어울리는 장치문제들도 좋았어요.

비율로 따지면 자물쇠 5.5 : 장치 4.5 정도 되는 것 같아요ㅎㅎ

 

활동성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치마 입으셔도 괜찮아요!

바닥에 붙어(?)서 걸어다니는 테마라 치마 OK 입니다ㅎㅎ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특정 구간에선 조도가 너무 어두워서 아쉬었어요ㅠ_ㅠ

그것 이외에는 3인에서 즐기기 좋은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저희는 셔플월드 테마는 실패했지만 같이 플레이한 친구들 모두 아쉽지만 재밌었다고 그랬어요ㅎㅎ

 

그날 넥스트에디션 <너에게 가는 길> -> 상상의 문 <셔플월드> 이렇게 2연방을 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상상의 문 <셔플월드>가 훨씬 더 문제 푸는 맛도 나고 자물쇠 여는 쾌감도 들고 재밌었습니다ㅎㅎ

3인에서 방탈출 하실 일이 있다면 <셔플월드> 테마 추천해요 :)

친구들이랑 더 친해지고 유대감을 쌓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랍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