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후기

[직장인 투잡]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골프장) 인포 알바 하는 일(주말 오전)

by 팅커벨 수정 2023. 10.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스장에서 모든 업무를 끝내고 시간이 남아 글을 쓰고 있는 작가 수정입니다 :)

지난 글에서는 N잡 중 하나인 무인 스터디카페 알바 하는 일에 대해서 글을 써 보았는데요!

 

 

2023.10.28 - [기타 후기] - [직장인 투잡] 무인 스터디카페 알바 하는 일

 

[직장인 투잡] 무인 스터디카페 알바 하는 일

안녕하세요! 투잡, 아니 쓰리잡을 뛰고 있는 작가 수정입니다 :) 이번 글은 N잡 중에 하나인 알바가 하는 일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해요. 제가 근무하는 스터디카페는 무인으로 운영되지만 그래도

crystal-playgound.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또 다른 N잡 중에 하나인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 인포 아르바이트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ㅎㅎ

그냥 헬스장이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이 포인트!

여러분! 혹시나 알바몬이나 알바천국에서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 알바 공고가 뜬다면 꼭 잡으세요+_+!

 

제가 왜 이렇게 말씀드리는지 궁금하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히히히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체험 삶의 현장으로 고고고!

 

 

 

 

728x90

 

 

우선 저는 모 아파트 단지 안에 있는 헬스장(+스크린 골프 타석도 있는)에서 

주말 오전에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후 타임보다 오전이 훨씬 더 좋더라구요.

차라리 일찍 일을 끝내고 남은 오후를 좀 더 길게 보낼 수 있으니까요.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 알바가 정말 꿀♥인 이유는요

바로 공휴일 다 쉰다는 점입니다+_+!!!

그리고 기대하지 않았는데, 저희는 매주 마지막 주 일요일은 휴관이에요ㅠ_ㅠ_ㅠ_ㅠ 감동.....

 

벌써 여기도 다섯 번째 출근 도장을 찍었네요ㅎㅎ

저는 여기를 제 2의 직장으로 생각하고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엉덩이 붙이고 꽤 오래 다닐 계획이랍니다 :)

 

그럼 제가 토요일, 일요일 아침에 출근해서 하는 일들을 소개해드릴게요ㅎㅎ!

 

먼저 문을 열어주고 불을 켜줍니다.

창문도 열어서 환기를 시켜줘요.

 

또 PC켜기,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 로그인, 음악 켜기 등 기본 셋팅을 합니다.

그리고 인기가 많은 스크린골프!!

골프 예약 명단을 새걸로 바꿔줍니다.

 

골프존으로 가서 골프머신도 켜주고, 빔 프로젝터도 켜주고, 공기청정기도 켜줍니다.

골프존 기본 셋팅도 해줍니다ㅎㅎ

 

 

 

 

이제 탈의실 정리도 해줘야 해요.

남, 녀 탈의실 바닥에 머리카락이 없도록 청소포 끼는 밀대로 바닥을 싸악 훑어줍니다.

탈의실 세면대 머리카락 떨어진 것도 정돈해주고

역시나 최대한 깔끔하게 관리를 해줍니다.

 

탈의실 청소는 1시간마다 한 번씩 가서 청소포 밀대로 머리카락을 정돈해줘야 해요.

 

다음으로 g.x 룸 청소기 돌리기, 헬스장 거울 닦기

알코올로 기구, 러닝머신 소독하기 업무를 해줍니다.

특히 기구와 러닝머신 소독은 시간이 날 때마다 주기적으로 소독해줘야 해요.

 

또, 새 수건과 새 운동복을 정리해주면 끝.

 

이게 오픈 청소 기본 고정 업무이구요!

그 이외에 회원 관련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 회원 등록, 재등록 및 결제

신규 회원의 경우 락커 배정

출입문 캡스 등록

재등록의 경우 캡스 기간 연장, 프로그램에서 회원 이용 기간 연장, 락커 기간 연장 처리해줍니다.

 

그리고 할일이 없거나 심심할 때는 락커를 전반적으로 싹- 훑어줍니다.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만료예정인 락커에는 안내문을 붙여줘요.

그리고 고객에게 연락을 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말 오전이기 때문에 헬스장에서 전화가 오면 귀찮을 것 같아서

문자를 보내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그 이외에도 회원 등록 시스템에서 이용 기간이 끝나가는 회원들에게 안내 문자를 보내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할일 끝!

바로 개인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제가 근무하는 곳은 평일 오전에 하시는 분이 꽉 잡고 있어서

너무 큰 부담을 갖고 일하지 않아도 되서 만족합니다ㅎㅎ

 

또, 주말 오전이라 평일만큼 사람들이 문전성시를 이루지도 않구요.

특히 비 오는 날 주말 오전은 최고입니다^-^♥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 인포 알바 장단점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장점>

1. 혼자 일한다.

2. 아파트 단지 내 헬스장이라 오전이지만 주말에는 오픈 시간이 늦다.

3. 보통 연장 회원이 많기 때문에 상담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없다.

4. 헬스 트레이너도 없기 때문에 업무가 끝나면 온전히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5. 비 오는 날에는 사람이 없어서 좋다.

6. 공휴일은 모두 쉬고, 매주 마지막 주 일요일은 휴관이다.

 

<단점>

1. 혼자 일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바로 응대가 어렵다.

(단톡방 또는 매니저님꼐 별도 연락 후 알아봐야 함_

2. 주말에도 일찍 일어나야 한다.

3. 시급이 낮다.

 

 

 

 

주말에 일찍 일어나는 것 빼고는 사실 크게 불편한 점을 아직 찾진 못했어요.

시급도 최저시급이긴 하지만 내년이 되면 조금이지만 오를거고

현재 최저시급으로 계산했을 때,

9,620원*5시간*7회 = 336,700원입니다.

 

3.3% 공제 후 325,588원

약 326,000원이네용!

꽤나 큰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달에 이 금액이면 연봉으로 환산하면 3,912,000원 약 4백 만 원입니다.

저희 회사는 이 만큼 제 연봉을 올려줄 수 없기 때문에^^

그냥 제 2의 직장이다 생각하고 꾸준히 잘 다녀보려구요!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