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후기

[노래] 코인노래방에서 노래 잘 부르는 법 + 여자 노래 추천

by 팅커벨 수정 2023. 5.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래를 사랑하는 작가 수정입니다 :)

오늘은 코인노래방에서 노래 잘 부르는 법과 여자 노래 몇 가지를 코드와 함께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말씀드린 방법이 절대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알려드릴 방법은 총 세 가지이구요, 방법을 먼저 말씀드리고 여자 노래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728x90

 

 

[1] 멜로디, 마이크, 에코 볼륨 조절하기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멜로디와 마이크, 에코를 조절하지 않고 그냥 부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멜로디를 그대로 두고 부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른 것들은 그냥 두더라도

멜로디는 꼭 줄이고 부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노래방 자체 멜로디가 이미 크게 설정되어 있어서

그 볼륨에 맞춰서 노래를 부르게 되면, 목소리를 크게 내려고 하기 때문에 목이 금방 상하고

삑사리도 더욱 잘 나게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경음을 좀 줄이고 마이크 볼륨을 키운다면,

내 목소리가 더 잘 들리기 때문에 훨씬 편하게 부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용기가 나신다면 에코도 줄이시는 것을 추천해요!

에코를 빵빵하게 넣으면 노래를 더 잘 부르는 것처럼 들리지만..

이렇게 하면 노래 실력을 향상시키는데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찾은 적정 볼륨은 멜로디 17~18 / 마이크 29~30 / 에코 21 정도였어요.

저는 위 볼륨일 때 제 목소리랑 반주 볼륨이 가장 조화롭고 편하게 부를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위 볼륨값으로 설정해놓고 다음번에 한번 불러보세요ㅎㅎ

 

 

 

[2] 노래 키(음정) 메모해두기

두 번째로 제가 드리는 꿀팁은 자신에게 맞는 키를 찾은 후에 노래별로 음정을 메모해두는 거예요.

사실, 자신의 음역대에 맞는 키만 찾아도 듣는 사람이 편안하기 때문에 노래를 잘 부르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답니다.

 

무조건 고음을 잘 낸다고 해서 노래를 잘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에는 중저음인데도 충분히 매력적인 음색을 갖고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들도 정말 많으니까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픽한 노래의 음정을 그대로 부르기 보다는

내 목소리에 낮춰가며 불러보고 편안한 음역대를 찾고, 그것을 메모해두는 게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찾아둔 음정을 메모해두면 다음에 친구들과 코인노래방에 갔을 때

쉽게 내 음정을 다시 찾을 수 있어서 노래를 부르면서 헤메지 않아도 된답니다 :)

그렇게 되면 처음부터 내가 편한 목소리로 노래를 시작하기 때문에 훨씬 자연스럽고 듣기 좋은 노래가 될 거예요.

 

 

 

[3] 고음이 잘 나오는 자세 찾기

마지막으로 공유해드릴 방법은 고음이 잘 나오는 자세를 찾는 거예요.

코인노래방 의자를 활용해서 내 몸 어디에 힘을 주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고음을 낼 수 있는데요,

제가 발견한(?)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서서 부를 때 무릎 뒤쪽 햄스트링을 의자에 기대어 몸 뒤쪽으로 힘을 준다

그러니까 무릎 뒤쪽으로 의자에 지지해서 기대는 자세예요.글로는 조금 설명이 어렵네요^-^;;이 자세를 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복부에 힘이 들어갑니다.

 

고음 진입 구간에서 몸을 뒤로 기대었다가, 고음을 발사할 때 힘을 더욱 뒤로 실으면 복부에 힘이 들어가서 고음이 평소보다 더 잘 올라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2. 사선으로 앉는다

그러니까,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편하신 다리를 살짝 앞으로 빼서 무릎이 사선이 되게 해주세요.그리고 한쪽 엉덩이로만 앉는 느낌으로 반만 걸터앉아 빼낸 쪽 다리의 엉덩이에 힘을 주세요.이렇게 되면 엉덩이와 복부에 힘이 들어가면서 고음이 좀 더 나오게 될 거예요ㅎㅎ

 

위 알려드린 방법들은 목에 힘을 주는 게 아니라 힘을 신체의 다른 곳에 주면서 자연스럽게 고음을 올리는 제가 터득한 방법입니다ㅎㅎ저도 혼코노를 정말 좋아해서 이렇게 저렇게 혼자 연습하다보니 터득하게 되었어요 :D

 

 

3. 광대를 관자놀이까지 올린다 (표정을 쓴다)

마지막 방법은 표정을 쓰는 방법인데요, 여러분 가수들이 노래할 때 표정이 많이 구겨지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시죠?그 표정의 공통점은 눈은 찡그리고 광대가 위로 올라간 약간 구겨진 표정입니다.

 

그런 표정을 따라하면서 노래를 하게 되면 소리를 광대로 끌어올리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고음을 내기 위해선 신체의 다양한 부분을 활용해서 써준다면 필요한 곳에서 고음을 잘 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이제 노래방에서 부리기 좋은 여자 노래를 몇 가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 같은 경우에, 평소 얘기할 때 목소리 톤은 높지만이상하게 노래 부를 때만 고음이 잘 안 올라가는 편이에요.노래를 말할 때처럼 잘 못해요^_^그리고 노래부를 때는 음이 낮은 편이라 항상 몇 키 낮춰서 부른답니다.

 

그래서 제가 매번 연습했던 노래들, 좋아하는 노래들, 부르기 편한 노래들을키(음정)과 함께 아래 표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제목 가수 음정
눈물 플라워 여자 C
다시 사랑한다면 도원경 A
사랑 안 해 백지영 Eb 또는 E
날 닮은 너 임창정 여자 Bb
어쩌면 버즈 여자 Eb
작은 기다림 여자 C
주문을 걸어 박혜경 Em
모든 날, 모든 순간 폴킴 F#m
오래된 노래 스텐딩 에그 여자 F
이 노래 2AM 여자 A
눈물이 안 났어 임정희 Db
지독하게 FT Island 여자 E
처음 느낌 이대로 이소라 Dm
시작 박기영 Eb
거짓말 뷰렛 E

 

이렇게 15가지 노래 정리해드렸습니다ㅎㅎ위 표를 보시면 E, B 가 주를 이루는 것을 알 수 있죠?이 음역대는 제가 하나하나 키를 낮춰가면서 제 목소리로 편하게 부를 수 있는 코드를 찾은 거예요.

 

혹시 여러분들도 저처럼 노래부르실 때 목소리 톤이 낮다면위 노래를 제가 적어드린 코드로 낮춰서 한 번 불러보세요!그럼 훨씬 편안하게 부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즐코노 하세욧!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