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 문정교육문화관 자유수영 정보 ♥ 가격, 물 온도, 헤어드라이기 외

by 팅커벨 수정 2023. 4.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터팬처럼 세월을 거스르고 싶은, 건강지킴이 팅커벨 수정입니다 :)

오늘은 아~~~~~~~~~주 오랜만에 수영장을 다시 방문해보았어요.

 

서울에는 평일에 자유수영을 할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아요ㅜ_ㅜ

특히 5시에 퇴근하는 직장인에겐 더더욱요..!

하지만 요기 문정교육문화관은 5시 칼퇴 직장인에게 자유수영 입장시간이 딱! 이랍니다.

 

코시국 전에 저의 주력(?) 운동은 수영이었어요.

물에서 자유롭게 어푸어푸 헤엄치는 느낌이 참 좋거든요.

하지만 2020년에 마지막으로 문정교육문화관을 방문하고 나서 그 이후로 스포츠수영을 끊었지요.

망할 코로나!

 

그러다 홈트가 조금 지겨워져서 평일 저녁에 수영을 해보자! 싶어 다시 문정교육문화관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아주 오랜만에 방문한 김에, 문정교육문화관 수영장 정보를 남겨보아요♥

 

 

위치

 

문정교육문화관 수영장은 8호선 문정역 2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

공원을 따라서 쭉 조금만 걸으신다면 금방 찾으실 수 있답니다.

 

 

가격, 시간

자유수영 가격은 표 한 장에 8,000원이고 최소 구매수량은 5장입니다.

즉, 한 번에 최소 40,000원이지요.

 

평일 자유수영 시간은 18:00~18:50 입니다 :)

17:50 부터 입장하실 수 있고요.

 

이곳에서 헬스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회원>분들의 경우에는 표를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도 있나봅니다!

 

조금 비싼 것 같기도 하지만, 저희 집 앞 수영장은 1장에 10,000원이랍니다ㅠ_ㅠ그리고 최소 10매를 구매해야해요^-^;;

 

 

입장방식, 락커

예전에 입장방식은 카드를 카운터에서 제출하고 락커키를 받았던 것 같은데, 이제는 바뀌었습니다!

회원카드 대신에 키오스크 기계에서 자신의 회원번호를 입력하고 입장하시면 돼요!

전 그래도 수영장별로 카드를 모으는 재미가 있어, 카드가 좋았는데 말이죠ㅋ-ㅋ

 

입장하실 때 수건도 제공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수건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

 

탈의실로 입장하는 길목(?)에도 사물함이 있는데요, 이건 회원 전용이고 유료입니다.

자유수영에는 오리발 사용이 금지된 걸로 알고 있지만

여기서 수영 강습을 받으시는 분들은 오리발을 착용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유료 락커에는 오리발을 보관하시는지 사물함 사이로 삐져나온 오리발을 볼 수 있었어요ㅋ-ㅋ

 

탈의실 기본 사물함은 원하는 락커에 가서 짐을 보관한 뒤 키는 갖고 계셔야 합니다.

저는 보통 발목에 끼운 채로 수영을 해요ㅎㅎ

 

 

내부시설, 수온

샤워실로 들어가면 코로나 때문인지, 2020년에는 없었던 샤워커튼이 각각 설치되어 있었어요.

조금이라도 코로나 감염을 최소화하려는 시설의 노력이 보였습니다.

 

샤워기는 목욕탕처럼 버튼을 푸쉬하면 물이 나오는 방식이고, 조금 금방 꺼지는 편이라 자주자주 눌러줘야 했어요.

따뜻한 물도 잘 나옵니다.

 

물 온도는 꽤 따뜻했어요?!

너무 추워서 감기 걸리고 면역력이 약해질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물은 수영하기에 딱 알맞은 온도였답니다 :)

수영장마다 수온도 제각각인데, 문정교육문화관의 수온은 수영하면서 춥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옆에 미니풀장도 있는데요, 미니풀장보다 일반 레일이 조금 더 물이 따뜻했어요.

그리고 약간 짠 맛도 났습니다 ㅋㅋㅋ

 

가장 왼쪽 레일에는 초등학생 강습 수영이 있고 / 그 옆에 자유수영 상급 / 자유수영 중급 / 자유수영 초급

이렇게 총 4개의 레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뒤편에는 미니 풀장도 있어요.

 

어제 제가 갔을 때는 초등학생 강습 수영을 제외하고,

각 레인별로 최소 10명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초급 레인에서 수영했었는데요, 초급 레인은 조금 붐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미니풀장으로 옮겨서 평영 발차기와 접영 웨이브만 연습했습니다 :)

수영복도 새 것을 착용해서 그런지 온 몸이 쑤시네요^-^;;

 

 

이제 수영을 마치고 나서 쓰게 될 시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헤어드라이기가 아닐까 싶은데요ㅎㅎ

문정교육문화관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헤어드라이기가 많습니다.

but.... 성능은....ㅠ_ㅠ... 많이 떨어졌어요...

 

양 손에 헤어드라이기를 쥐고 말렸는데도 머리가 그렇게 빠르게 마르지 않았습니다.

만약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개인 헤어드라이기를 갖고 오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

 

수영복, 수영모 탈수하는 짤순이는 화장실 안에 있습니다-!

2개가 있구요, 저는 짤순이를 돌리는 동안 스킨로션을 바르고 피부 정돈을 합니다ㅎㅎ

 

 

근처 맛집

근처에는 어떤 맛집일 있을까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빠르게 눈에 들어오는 곳은 바로...!

정성면옥이라는 냉면집입니다+_+!!

 

 

혼밥하기에 좋은 속초코다리냉면(13,000원), 물냉면(11,000원), 비빔냉면(11,000원), 한우국밥(13,000원) 등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유수영한 뒤에 국밥 한 그릇! 또는 냉면 한 그릇! 크으! 환상적입니다+_+!!

 

 

같은 라인에 있는 또 다른 밥집으로는 사과나무집이라는 곳이 있어요.

 

 

이곳은 살짝 외관이 노후돼 보이지만, 음식은 진국인 것 같습니다.

아직 저도 가보진 않았어요ㅎㅎ

 

주로 북어구이찜(9,000원), 김치두루치기(8,000원), 갈치조림(9,000원), 오삼불고기(8,000원), 오징어볶음(8,000원), 제육볶음(7,000원), 해물순두부찌개(6,000원), 부대찌개(7,000원) 등 주로 든든한 한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_+

저는 제육이 먹고 싶네요ㅋ-ㅋ

 

 

그럼, 여러분도 즐수영하시구 건강 챙기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