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퍼즐팩토리] 홍대 크라임씬 중전마마 살인사건, 6인 후기 :)

by 팅커벨 수정 2023. 7.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몽골 동행원들과 크라임씬을 하면서 더욱 친해진 작가 수정입니다ㅋ-ㅋ

와... 저는 방탈출은 해봤어도 크라임씬은 처음 해봤는데요, 그 퀄리티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친해지고 싶은 그룹이나 무리가 있다면 크라임씬 꼭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어떤 점이 어떻게 좋았는지!

자세한 후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저희가 크라임씬을 하게 된 이유는, 방탈출 인원 제한 때문이었어요 :0

일반적으로 방탈출은 최대 5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고, 6명에서 할 경우에는 재미도 떨어지고 공간도 좁기 때문이지용...

그래도 다같이 재밌게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고민하고 검색하고 찾아보다가 크라임씬이라는 단체게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_+!!!

 

넵! 그 크라임씬 맞아요!

제가 JTBC에서 매주 챙겨보고 정주행했던 크라임씬이라는 프로그램을 모티브로 한 추리게임입니다!

이게 현실에서도 구현되다니요ㅠ_ㅠ_ㅠ_ㅠ_ㅠ_ㅠ

기대감을 안고 재밌는 크라임씬 업체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ㅎㅎ

 

 

그러다가 퍼즐팩토리 홍대본점의 <중전마마 살인사건> 테마가 재밌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알아보니 6명까지도 플레이할 수 있어서, 저희에게 딱인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함께 크라임씬을 하면 더 친해질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도 들었어요 ㅋ-ㅋ

 

 

준비시간 25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120분이라는 시간은 예약할 때만 해도 길게 느껴졌는데요,

실제로 저희가 플레이해보니 시간이 부족했어요ㅠ_ㅠ

그만큼 몰입할 수 있게 구성을 탄탄하게 해놓았더라구요.

 

사회자 없이 크라임씬을 진행할 수 있나? 이런 생각도 했었는데

그런 건 걱정할 필요 1도 없습니다! ㅎㅎㅎ

 

참고로 1인당 27,000원이지만 선입금을 완료하면 1천원 씩 할인해서 26,000원에 플레이하실 수 있어요.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의상까지 대여해준다는 점에서 꽤 나쁘지 않고

추억 쌓기에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격은 크게 개의치 않았습니다 :)

 

참고로, 중전마마 살인사건 테마는 인기가 많기 때문에 마감이 빠르게 되더라구요!

크라임씬을 하실 계획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날짜와 시간을 논의하셔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와아아아!

엘레베이터에 내리자마자 감탄이 나오는 인테리어였어요!

문부터 컨셉 제대로죠?!

 

문 열고 들어가기 전에 얼마나 두근두근거렸는지 모르겠습니다ㅋ-ㅋ

 

 

와....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인테리어 대박이었습니다 :0

조선시대로 타임슬립한 줄 알았어요!

크라임씬 하자고 제가 동행원들에게 얘기했는데, 자부심(?)이 느껴질 정도로 팀원들도 좋아했어요.

 

 

 

대기공간인데도 인테리어가 대박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ㅠ_ㅠ!

 

저희 차례가 다가오고, 직원분께서 플레이 규칙에 대해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우선 동의서에 먼저 서명하고, 스토리 배경설명이 적힌 화일을 읽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역할을 어떻게 할 건지 여쭤보셨는데요

저희는 무작위 제비뽑기로 하기로 결정했고, 네임택을 뒤집은 채로 한명씩 역할을 뽑았습니다!

 

역할선정이 완료되고 직원분께서는 범인여부가 적힌 롤카드와 개인 시나리오를 주셨어요.

과연 제가 범인일까 너무 두근두근 거렸답니다ㅠ_ㅠ!!!

다행히도 저는 범인이 아니었어요 ㅋㅋㅋㅋ

무슨 역할을 뽑았는지는 비밀^-^!

 

개인 시나리오도 읽어보니 굉장히 스토리가 탄탄하더라구요?

와우.. 정말 퀄리티있다 맘속으로 감탄했구요,

추궁당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의심받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각 역할별로 가이드가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그리고 가이드 화일을 들고 플레이하기 때문에 외워야하는 부담감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개인별로 스토리 화일을 읽고 있다보면, 어느덧 한복 의상을 입을 시간이 됩니다+_+!

직원분이 한분씩 데리고 들어가셔서 의상 입는 걸 도와주시고,

개인 캐릭터 설명까지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모르는 게 있을 때 한복을 입으면서 직원분께 여쭤보세요 :)

그럼 더욱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그렇게 모든 플레이어들이 의상까지 갖춰입고 <중전마마 살인사건> 테마룸에 입장했어요 :)

우와...........

진짜 인테리어 미쳤습니다....

대박이고요....

진짜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퀄리티였습니다.

 

아! 그리고 주의사항이 있다면, 단서를 발견했을 경우 확인하고 그 자리에 반드시 놓아주셔야 해요!

들고 이동할 경우에는 혼선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직원분께서 재차 강조해주셨고,

왜 그런지는 저희도 플레이하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6명이어서 탐정이 있었어요

탐정 1명과 용의자 5명에서 플레이했는데요, 마지막까지 누가 범인인지 추리하는 쫄깃함이 있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시간이 부족했어요ㅠ_ㅠ!

 

저희는...! 범인 검거에 실패했습니다....ㅋㅋㅋ

그래도 너무 재밌었어요 ㅋㅋㅋㅋ

다들 사극톤으로 연기하고 ㅋㅋㅋ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범인 이외의 다른 캐릭터들의 핵심 스토리도 부연설명이 있었으면 좋았겠다!

그럼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범인이 아니었지만, 제 스토리를 다른 사람들이 알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

 

캐릭터별로 각자의 히든 스토리를 파헤치기에는 시간과 단서가 조금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플레이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고, 다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친해지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홍대 퍼즐팩토리 크라임씬 <중전마마 살인사건> 꼭 한번 해보세요! 

그럼 이번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D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