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4] pc방에서도 디아 끊기네요 :(

by 팅커벨 수정 2023. 6.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아4를 열심히 하고 싶으나 pc방에서도 접속이 끊겨

흥미를 잃어가고 있는 작가 수정입니다 :(

 

이번 글은 간략하게 디아 튕김 현상에 대해서 적어보려합니다.

저는 참고로 pc방에서 하고 있구요, 두 곳 정도 번갈아가면서 플레이하고 있어요.

 

 

 

1. 그래픽카드 사양 부족

스크린샷을 찍지 못해서 아쉽지만T_T

로그인 후, 게임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팝업 메세지가 뜹니다.

내용은 대충 그래픽 사양이 조금 모자라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세지예요.

 

그런데 확인 버튼을 누른 후에, 다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접속이 됩니다.

희안하죠?

저.. 맨 처음에 pc방에서 디아 못하는 줄 알고 화날 뻔 했잖아요..!

이미 8시간을 충전해놓은 상태라서 화가 났지만^_^

그래도 다시 플레이 버튼을 누르니 실행이 되서 그냥 넘어갔습니다ㅎㅎ

 

 

2. 캠페인 시나리오 중 튕김

하.. 정말 화가 나는 경우죠^_^...

캠페인 시나리오를 진행하고 있는데 튕기는 거예요.

보스몹까지 다 왔는데 튕기니까 진짜 짜증이 나더라구요...

다시 접속했지만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했기에^^;

그날은 그냥 피방에서 나와서 집으로 갔습니다.

 

디아4는 게임 특성상 해당 시나리오를 클리어해야 중간저장이 되는 게 아쉬웠어요.

아니 그럼 튕기지 않게 해주던가!!

 

그런데 2번 증상이 나타난 pc방은 1번과 동일한 pc방 입니다.

제 생각으론, 캠페인 시나리오는 영상이랑 그래픽이 좀 더 화려하잖아요?

너무 고퀄이라서 피방의 컴터가 따라가지 못해서 튕긴 것 같습니다.

 

피방의 pc들도 나름 사양이 높은데...

너무 고퀄로 만든 블리자드의 문제일까요T_T

하... 내 경험치... 내 시간.....

 

지금까지 한 4번 정도? 캠페인 시나리오를 진행하다가 튕긴 것 같습니다..

 

 

3. 유튜브로 음악 재생 불가

유튜브로 음악을 틀어놓고 디아4를 플레이하면 튕깁니다..!

디아4를 플레이하다가 유튜브로 음악을 틀어놓아도 튕깁니다..!

어떤 것을 앞뒤 순서로 하든 튕깁니다..!

 

튕길 때 영어로 팝업 메세지가 떴는데요, 메모리 부족 어쩌고 저쩌고..

게임+내가 듣고 싶은 bgm 국롤 아닙니까?!

이 정도로 고사양 고그래픽 고메모리를 요구할 줄 몰랐습니다....

 

그렇게 튕긴 덕분에.......

저는 다시 진행중이던 캠페인을 처음부터...^^;

 

 

4. 로그인 불가

어제는 로그인 자체가 되지 않았어요.

게임을 진행하다가 또 튕김 현상이 나타나서 다시 재접하려고 했는데,

접속 자체가 안 되더라구요.

 

저만 그런가 하고 주위를 슬쩍 둘러봤는데

뒷 좌석에서,

 

"야 이거 이상해 이거 안돼."

"그니까. 이거 왜 이러지? 껐다 켜야되나?"

 

네.. 저만 그런 게 아니었습니다.

로그인 자체가 안 되어서 자리를 옮겼어요.그런데 자리를 옮겨도 접속이 안 되더라구요...그래서 저는 그냥 피방을 나왔습니다.

 

 

5. 무한 대기열

4. 로그인 불가 증상에서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기니 로그인은 되었는데요,대기열 6분까지 뜨더라구요.6분을 기다렸으나...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그냥 pc를 끄고 나왔습니다....

 

아늬.... 이럴거면 서버를 늘려야 하는 거 아닙니까?!내 이럴 줄 알았다 증맬루!!

 

 

블리자드 님덜 저는 디아4가 하고 싶습니다...제발 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주세여...

 

이상 디아4를 하지 못해 약간 화가난 저의 한탄 글이었습니다.오늘은 퇴근 후에 무사히 플레이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