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이룸에이트(구 비트포비아)] 오방 회원님 하드캐리 버스탄 테마, 고령화사회

by 팅커벨 수정 2024. 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썸남이 될 뻔한 남자에게 약속 파토를 맞은 작가 수정입니다^ㅗ^

다음 날 같이 방탈출, 그것도 2연방을 하기로 했는데

전날 밤늦게 못 만나겠다고 하더라구요^ㅗ^

제가 결제까지 미리 다 해놓았는데..^ㅗ^

미안하다고 방탈출 예약 취소해주면 안되겠냐고^ㅗ^

 

얘야, 미안하지만 방탈출은 당일 취소가 안 된단다^ㅗ^

 

후,,,, 

이를 어쩌겠습니까

다급히 오프라인 방탈출 카페에 인원 모집을 했고

다행히 번개로 사람들이 모여주었어요!

역시 하늘은 나의 편♥

 

이렇게 카페를 통해서 모르는 사람이랑 같이 방탈출을 하는 건 처음이라서 걱정도 많이 되었는데요,

그래도 나름 재미나게 했습니다 :)

 

그럼, 이룸에이트(구. 비트포비아) 고령화사회 테마 후기 함께 보러 가시죵!

 

 

 

728x90

 

매장소개 & 테마소개

 

 

 

이룸에이트는 예전에 비트포비아 신논현점이었던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

그 당시에 저는 비트포비아 매니아여서 신논현점에서도 여러 테마를 플레이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가장 기억에 남는 테마는 <화이트데이 신관>이라는 공포테마였죠ㅎ-ㅎ

그런데 비트포비아 매장이 사라지고 이룸에이트라는 매장으로 바뀌니 기분이 참 이상하더라구요.

그래도 저의 20대가 녹아있던 추억의 방탈 매장이었는데 말이죠 T_T

 

무튼 <고령화사회>라는 테마를 진행하기 위해 이룸에이트로 향했습니다.

저는 자꾸 매장 명을 이룸이스케이프라고 헷갈립니다^-^;;

이룸에이트... 뭔가 입에 잘 안 붙어용 헤헿ㅎㅎㅎ  

 

 

 

 

 

 

 

원래는 썸남이 될뻔한과 함께 플레이하려고 예약해둔 테마였어요.

강남에 유명한 테마들은 이미 수강신청이 끝나버렸고,

그나마 탄탄한 테마들 중에서 예약이 수월한 테마가 <고령화사회>였기 때문이지요.

 

남녀가 하기에 간질간질하고 설렘설렘한 테마는 아니지만

저는 오히려 그런 걸 오그라들어서 잘 못하겠더라구요^_ㅠ

무튼, 다행히 저 포함 3명의 오프라인 방탈출 카페 회원이 모여서 테마를 플레이했습니다ㅎㅎ!

 

 

가격정보

 

할인은 별도로 없구요, 1인 24,000원입니다 ㅠ_ㅠ

좀 아쉬운 부분이에요..

홈페이지에서 미리 결제를 진행하셔야 예약이 확정되는 방식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힌트 방식

 

힌트는 무제한이고 힌트폰으로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_+

하지만 저희는 노힌트로 탈출했어요 +_+ !!

 

 

 

 

플레이 인원 & 제한시간 & 성공여부

 

3인 플레이 / 60분 이내에 탈출 / 노힌트로 11분 58초 남기고 성공♥

 

 

 

와... 노힌트라니요...

저 노힌트로 처음 탈출해봅니다 :0

한 분이 +80방 정도하셨는데 진짜 캐리하셨어요...!

덕분에 버스 한번 타봤습니다 :0

 

문제 보자마자 바로 푸심 ㄷㄷㄷㄷ

심지어 문제 답 머릿속으로 외워서 자물쇠 푸심 :0

와.. 진짜 저는 아직도 멀었구나 ^ㅠ^

생각했습니다 헤헿

약간 병풍처럼 있다가 왔지요 ㅎㅎㅎㅎ 헤헿

 

 

업체표기 난이도 & 체감 난이도

 

업체 난이도는 3으로 되어 있었고, 저는 3.5? 정도로 느꼈어요.

만약에 썸남과 둘이서 플레이했다면 힌트 마구마구 썼을 것 같습니다^_ㅠ

 

방탈출도 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해당 패턴을 마스터해야 실력이 느는데

그게 쉽지 않더라구요 ㅠ_ㅠ

 

사실 이 테마는 제가 문제를 읽고 이해하고 풀기도 전에

고수님이 다 풀어버려서 사실 한 거 없이 지나간 게 큽니다 ^ㅠ^

 

방탈출 꽤나 하시는 분들에게는 난이도 1.5 정도가 될 것 같네요!

하지만 문제 수가 많아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힌트를 마구마구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 

 

 

공포도

하나도 안 무서웠어요!

 

 

 

 

활동성

 

치마 입고도 가능할 정도의 활동성입니다 :)

 

 

인테리어 & 연출 & 자물쇠:장치 비율

 

이번에 방탈출을 하면서 저는 스토리와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걸 느꼈어요 :0

문제 푸는 재미보다는 스토리의 개연성, 탄탄함, 인테리어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방탈출> 카페 사람들과 모여서 플레이한 건 처음이고,

또 제가 그렇게 문제를 많이 풀지도 않았는데 재밌다고 느낄 정도면

저는 테마 스토리와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고령화사회>는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테마이기 때문에

스토리 몰입감도 좋았구요, 후반부로 갈수록 밝혀지는 진실이 꽤나 재미있었어요!

그에 맞게 연출도 문제도 잘 만들어졌구요

적당한 장치도 있어서 문제 수는 많았지만 술술 풀리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D

 

자물쇠:장치 비율은 6:4 정도?

지루하지 않게 하고 왔답니다 ~.~

 

강남 지역 방탈출은 수강신청이 유독 빡센 것 같아요ㅠ_ㅠ

열쇠공의 이중생활, 필바에, 필바밥, 단편선, 네드, 어스, 워너고홈, 출동, 엔제리오, 헐!, 럭키, 노몬, done

등등...!

해야 할 테마! 해보고 싶은 테마들은 정말 많은데 수강신청이 너무 치열하네요ㅠ

그래도 언젠가 해볼 날이 오겠지요!

 

그때까지 방탈출 후기는 계속됩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