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드메] 스튜디오 셀프 촬영 준비하기 - 신부 기준

팅커벨 수정 2023. 7. 11. 16: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신 차려보니 스드메를 준비하고 있는 작가 수정입니다 :0

하핳.. 저도 실감이 나지 않네요ㅎㅎ

 

결혼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잘 모르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조사하다보니 다 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이번 글은 스드메 중에서 '스'를 생략하고

저희끼리 웨딩사진을 찍기 위한 준비과정을 살포시 남겨보고자 합니다.

 

728x90

 

저는 스튜디오 촬영, 리허설 촬영이 사실 뭔지 잘 몰랐어요.

예쁜 드레스를 여러 벌 입고 찍는 사진이 리허설 촬영(=스튜디오 촬영)이고,

그 드레스가 리허설 드레스라는 것도 나중에 알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실용주의파라 모바일 청첩장에 들어갈 사진 몇 장과

식전영상, 포토 테이블에 올릴 사진을 위해 리허설 드레스까지 대여하는 게 조금 불필요하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했습니다ㅎㅎ

 

물론 예쁜 드레스 여러 벌 입고 전문적으로 사진 찍으면 당연히 좋죠!

그런데 일단 다 돈이고... 또 돈이고... 그리고 또 돈이라^-^;

저는 그 돈을 집과 신혼여행에 보태고 싶었어요!

 

화려한 드레스와 턱시도를 갖추고 찍은 사진도 예쁘지만

형식적인 느낌보다는 저희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남기고 싶어

'스'는 저희끼리 촬영 스튜디오를 대여해서 웨딩사진 촬영에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같이 준비한 게 나중에 훨씬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서요 :)

지금도 부족한 상태에서 같이 하나씩 준비해가는 이 과정이 너무 즐겁고 설렌답니다!

 


 

저희가 셀프로 웨딩촬영을 할 스튜디오는 '몹씨'스튜디오라는 곳이에요.

 

https://mobsee.imweb.me/

 

STUDIO MOBSEE

 

mobsee.imweb.me

 

왜 이 곳을 선정했느냐?

1. 접근성이 좋다

2. 공간쪼개기로 다양한 분위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3. 가격이 합리적이다

 

이 세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아무리 개인촬영이더라도 챙겨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스튜디오가 좋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8호선 문정역과 가까이에 있는 <스튜디오 몹씨>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공간쪼개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출처: 몹씨

쇼파와 커튼을 배경으로 공간 1개

 

출처: 몹씨

 

매트리스를 활용한 공간 1개

 

출처: 몹씨

 

테이블을 기준으로 좌우대칭 구도의 공간 1개

 

출처: 몹씨

 

부엌에서 내츄럴한 컨셉의 공간 1개

 

이렇게 총 4개의 각기 다른 분위기의 공간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훨씬 효율적으로 사진을 뽑을(?)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주말에도 1시간에 33,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도 마음에 들었구요.

 

그래서 이곳에서 저희끼리 연습으로 찍어보기로 했답니다.

연습이지만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

 

 

 

셀프 웨딩촬영을 예쁘게 하기 위해선 다양한 소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소품만 잘 이용해도 사진이 훨씬 풍성해지거든요.

자연스러움은 덤이죠 :)

 

그래서 셀프웨딩 촬영을 위해 신부 기준으로 구매한 물품들과 비용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그와 어울리는 착장도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먼저, 원피스 보시겠습니다.

 

출처: 리리앤코

 

리리앤코 제이니얼 시스루 하트넥 플레어 롱 원피스: 45,900원

 

합리적인 가격에 A라인으로 떨어지는 플레어 원피스가 하늘하늘, 수수한 느낌을 주고

스튜디오에서 찍든 야외에서 찍든 잘 어울리는 러블리한 원피스라고 생각해서 구매했습니다.

 

출처: 시크치노

 

다음은 구두입니다.

크리카 5, 7cm 결혼식 웨딩 슈즈 미들힐 스틸레토 구두(실버): 28,900원

 

지그재그에서 나름 후기도 있고 갓성비 좋은 구두라고 생각해서 구매했어요!

활용도 높은 깔끔한 디자인과 포인트 있는 슈즈라 웨딩촬영하면서 자주 신게 될 것 같습니다 :)

 

일단 이렇게 드레스와 구두까지 기본 착장이 완료되었습니다!

그 이외에 제가 부수적으로 구매한 소품과 장신구는 아래와 같아요.

 

 

1) 머리

- 화관

- 베일

- 티아라

 

2) 주얼리

- 귀걸이

 

3) 조화

 

 

그럼 머리부터 아이템들 함께 살펴보실게요!

 

 

1) 머리

- 화관

출처: 안나앤로즈



안나앤로즈 글로리아 웨딩화관: 18,800원

사진처럼 머리를 하나로 묶었을 때 러블리함을 Up 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 구매했어요

 

- 베일

출처: 모반디

 

모반디 웨딩베일, 셀프웨딩 면사포 무지 화이트 미니 숏 스냅 소품: 5,900원

베일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해서 저렴한 템으로 골랐습니다.

 

- 티아라

출처: 뷰라뷰

 

왕관티아라 웨딩 머리띠 헤어밴드 악세사리 홈파티 티아라 소품 생일선물 퀸즈/실버: 8,900원 

티아라 단독 + 티아라&베일 으로도 예쁠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2) 주얼리

- 귀걸이

출처: 함초롬

 

 

화이트 꽃 드롭 빅포인트 스몰웨딩 신부 귀찌귀걸이: 18,000원

화관이랑도 어울리고 원피스랑도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이라서 구매했어요.

그리고 해당 제품은 꽃을 분리시킬 수 있어서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한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출처: 누누핑거스

 

기존 보유한 제품

 

 

3) 조화

출처: 제이빌라

 

제이빌라 들꽃 조화 꽃다발 인테리어 장식 실크플라워 화이트 2개: 15,600원

 

사진 촬영에 필요한 소품은 요렇게 구매했습니다ㅎㅎ

 

그럼 이런 장신구와 소품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스타일링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스타일링1

푼머리 + 티아라 + 누누핑거스 or 진주귀걸이

 

*스타일링2

푼머리 + 화관 + 꽃귀걸이 or 진주귀걸이

 

*스타일링3

반묶음 + 티아라 + 베일 + 누누핑거스 or 진주귀걸이

 

*스타일링4

반묶음 + 화관 + 베일 + 꽃귀걸이 or 진주 귀걸이

 

*스타일링5

묶은 머리 + 티아라 + 베일 + 누누핑거스 or 진주귀걸이

 

*스타일링6

묶은 머리 + 화관 + 베일 + 꽃귀걸이 or 진주귀걸이

 

이렇게 6가지의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합니다.

실제로는 착장을 해봐야 베스트 조합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그럼 조만간 셀프 웨딩사진 촬영 후기와 커플사진 포즈 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