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방탈출] 동심으로 돌아가는 테마 <INSERT COIN> - 도어이스케이프 강남

팅커벨 수정 2023. 5. 18. 15: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탈출 모임통장을 전부 탕진한 작가 수정입니다^-^

저와 제 동생은 모임통장에 매일 1,000원씩 입금하면서 적금처럼 방탈출을 위한 돈을 모으는데요,

30만 원 넘게 쌓였었는데 방탈출 6개 하고 나니 잔고가 바닥이 났습니다 하하하

그래도 재밌게 했으니 후회 없습니다 후후

 

그럼 저희가 마지막으로 탕진한 테마, 도어이스케이프의 INSERT COIN이라는 테마를 소개해드릴게요 :)

 

 

매장소개 & 테마소개

 

도어이스케이프 강남가든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56길 10, 지하 1층

02-535-9745

 

 

 

도어이스케이프는 신논현역 근처에 있구요,

출동, INSER COIN, 둘이라면 이렇게 세 가지 테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동이랑 둘이라면이라는 테마도 해보고 싶었는데,

아케이드가 끌려서 아케이드 테마인 INSERT COIN을 선택했어요ㅎㅎ

 

 

 

가격정보

 

가격은 1인당 23,000원으로, 2인 46,000원인데요

계좌이체해서 44,000원에 플레이하고 왔습니다ㅎ-ㅎ

 

 

힌트 방식

힌트는 무제한이고, 힌트폰을 통해서 힌트+정답을 얻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내부에 인터폰이 붙어 있어서, 문제가 있을 경우 직원분과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어려울 경우에 힌트를 팍팍! 쓰는 게 좋다고 직원분께서 꿀팁도 주셨어요^-^ㅎㅎ

 

 

 

 

플레이 인원 & 제한시간 & 성공여부

 

인원은 2인에서 플레이했구요, 저는 +20방, 동생은 +8방 정도의 초보자입니다!

INSERT COIN은 60분 안에 탈출해야 하는 테마이고, 거의 1분 남겨놓고 탈출했어요^ㅠ^

 

 

 

업체표기 난이도 & 체감 난이도

 

업체 표기 난이도는 3.5이지만 저희는 4로 느꼈습니다.

문제가 조금 어렵구, 응용이 필요한 문제도 있어서요.

직관적으로 풀리는 문제들도 있었지만 아닌 문제들도 조금 있었습니다.

역시나 눈 크게 뜨고 잘 관찰해야 하는 문제들도 있었어요.

 

그렇다고 너무 어렵다!

너무 못 풀겠다!

이 정도까지는 아니에요 :)힌트 적절히 사용하시면 충분히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공포도

공포도는 없는데, 창조공포이신 분들에게는 아주아주 조금 무서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겁내실 필요 1도 없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 괜히 쫄지 마세용!

 

 

활동성

 

활동성은 좀 있습니다! 

치마는 비추천해요 치마 입으시면 민망민망ㅎㅎ

 

 

인테리어 & 연출 & 자물쇠:장치 비율

 

인테리어와 연출은 진짜 게임 컨셉처럼 아케이드로 잘 만들어놓았습니다.

이 테마를 하면서 <상상의 문-셔플월드> 라는 테마가 생각나더군요+_+

둘 다 아케이드/게임 테마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셔플월드가 좀 더 문제도 깔끔하고 재밌었습니다ㅎㅎ

 

그래도 INSERT COIN도 동심으로 돌아가기 충분한 테마였구요,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장치와 연출도 테마에 맞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물쇠:장치 비율은 7:3 정도예요.

자물쇠는 정답을 찍어서 맞추기도 했답니다^-^ㅎㅎ

센스가 있으신 분들은 저처럼 한번 찍어서 맞춰보시는 것도 꿀잼일 거예요

 

그럼 도어이스케이프 INSERT COIN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