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후기

[사진 촬영] 고양이와 함께 자연광 프로필 사진 찍고 왔어요♥ 빈티지 갬성 내츄럴한 인생샷! 프립 <셔터중독>

팅커벨 수정 2024. 6. 18. 14: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인생샷을 건진 작가 수정입니다^-^

어제는 휴가를 쓰고 프로필 사진 촬영을 다녀왔어요!

 

고양이들이랑 힐링도 하면서 자연스러운 인생샷도 건졌답니다 ㅠ_ㅠ♥

촬영하는 동안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그럼, 저와 함께 사진 촬영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728x90

 

1. 프로필 촬영 계기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 촬영 계기는 정말 단순해요!

제가 한 달 전 쯤, 머리를 단발로 잘랐거든요^-^

 

지금 길이가 애매~~해지려고 해서,

거지존 진입하기 전에

단발일 때의 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답니다 :)

 

지금 머리 기장이 단발로도 괜찮고

반묶음하기에도 딱좋은 그런 기장이라서

단발로도 찍고, 반묶음하고도 찍고 다양하게 짧은 머리 사진으로

제 모습을 기록해보고 싶었어요ㅎㅎ

 

스튜디오에서 내돈내산으로 찍은 사진은

죄다 긴 머리 사진, 긴 머리를 묶은 사진, 중단발 등등

미디~롱 한 기장 밖에 없더라구요.

 

이때다 싶어서! 잘됐다 싶어서!

냉큼 스튜디오 촬영을 알아보고 예약을 했답니다~.~

 

 

2. 업체 선정 

일단, 이번 사진 촬영은 자연스러운 컨셉으로 찍고 싶었어요.

컨셉 사진 촬영이나 깔끔한 세미프로필 사진, 바디프로필, 이런 사진들은 이미 찍어봤고,

그런 사진들은 보정이 은근 많이 들어갑니다.

 

예쁘게 하고 찍어야지!

이렇게 작정하고 찍은 사진들은 좀 더 예쁘게 나오길 바라는 바람으로,

작가님께 좀 더 브이라인으로 해달라고 요청하게 되지용

 

하지만 제 나이.. 어느덧 30대 중반^_ㅠ..

보정으로 떡칠하기 보단 자연스러움이 더욱 잘 어울리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하핳

 

그래서 여기저기 프로필 사진 업체와 스튜디오들을 서칭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제맘에 쏙드는 그런 곳은 잘 없었습니다...

대부분 가격은 비싼데.. 퀄리티는 제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ㅠ

 

그렇게 방황하다가 <프립>에서 <셔터중독>님의 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_+

 

 

https://www.frip.co.kr/products/174781

 

프립(FRIP): [오픈기념할인] 인물사진 모임 운영자가 찍어주는 개인 화보 사진 촬영

[오픈기념할인] 인물사진 모임 운영자가 찍어주는 개인 화보 사진 촬영

www.frip.co.kr

 

 

출처: 프립 <셔터중독>

 

 

출처: 프립 <셔터중독>

 

 

 


위에 두 사진 보자마자 결제 갈겼습니다!

하..ㅠㅠ 모델분들 너무 예쁘시고..ㅠㅠ

자연광과 분위기가 그 예쁨을 극대화시켜주는 그런 퀄리티 ㅠㅠㅠ!!

마치 필름카메라로 찍은 듯한 그런 아련함까지!!

 

요즘엔 저런 갬성이 잘 없는 것 같더라구요.

잘 정돈된 스튜디오, 연예인처럼 완벽한 사진

이런 느낌은 많지만,

저렇게 자연스러운 느낌의, 내츄럴한, 빈티지 느낌의 촬영은 찾기 힘들더라구요!

너무 잘 됐다 싶어서 작가님과 빠른 시일내로 촬영 일정을 잡았답니다 ~.~

 

저는 실내촬영 베이직 프로그램으로 결제했어요.

아이스브레이킹 10분 + 자연광 촬영 30분 + 정밀보정 무려 5장!!! + 원본제공

88,000원이라는... 너무도 스페셜한 가격으로 촬영할 수 있었어요♥

 

 

 

 

솔직히.. 여기 이제 유명해질 것 같으니 ㅠㅠ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할 때 냉큼 촬영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셔터중독 작가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hyudock97/

 

 

네이버에서 작가님 필명을 검색해보니 인스타그램도 나오더라구요!

사진들을 보면서 고양이들이 너무 보고 싶었구^-^

촬영이 너무 기대되었습니다♥

 

 

3. 촬영 전 준비사항

자연광으로 찍는 사진은 뭐니뭐니해도 내츄럴함이죠!

그래서 다이어트는 잠시 접어두었습니다^ㅠ^

 

사실... 다욧을 하려고 했었는데요..

촬영 전전날 과자랑 떡볶이를 갈겨버렸어요...^ㅠ^..

전날에는 꼭 클린하게 식단을 하자! 다짐했는데..

진심왕돈까스 고구마 치즈돈까스를 먹어버렸어요...^ㅠ^....

 

사진이.. 보정으로 브이라인을 만들 수는 있어도

볼따구 빵빵하고 붓기는 보정이 어렵거든요 ㅠ_ㅠ

힝... 그래도 예쁘게 사진 찍고 싶었는데...

 

그래요... 사진은 죄가 없습니다...

쳐묵쳐묵한 모델이 잘못이지요 ㅠ_ㅠ

 

그래서 가장 중요한 준비사항인..

다이어트된 몸, 붓기빠진 얼굴은 PASS^_ㅠ!!

 

저는 흰색 원피스+흰색 볼레로 가디건 의상을 준비했어요.

 

 

https://m.a-bly.com/goods/2084505

 

[1만장돌파/숏,롱 2타입] 레미엔 링클 슬리브리스 원피스 - 2 타입 (여름 신상/뷔스티에/나시/슬림/

패션부터 뷰티까지, 에이블리 한 곳에서 스타일의 모든 것을 쇼핑하세요!

m.a-bly.com

 

 

커먼유니크에서 숏 버전, 흰색컬러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촬영을 위한 원피스를 구매하기엔 뭔가 아까워서

평소에도 꾸안꾸로 입을 수 있는 실용성도 갖춘 원피스를 찾았어요!

 

 

 

 

https://m.a-bly.com/goods/4549390

 

반팔 미니 볼레로 가디건 - 에이블리 스토어 - 에이블리

패션부터 뷰티까지, 에이블리 한 곳에서 스타일의 모든 것을 쇼핑하세요!

m.a-bly.com

 

 

그리고 상의는 나시 원피스 위에 걸칠 볼레로 가디건을 구매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흰색으로 톤을 맞췄어요.

 

셔터중독님 인스타와 프립 사진들을 보니

자연광에서는 화이트 컬러가 너무 예쁘더라구요.

 

자연광이 주는 따뜻함, 자연스러움, 순수함

이런 느낌이 흰색이랑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흰색 아이템을 구매했고, 사진 촬영만을 위한 옷이 아닌

평소에도 입고 다니기 좋은 그런 옷들로 구매했답니다 :)

 

그리고 저는 이미 흰색 튜브탑 브라가 있어서

속옷은 흰색 튜브탑(캡 장착) 브라를 입고,

흰색 빤쮸에 흰색 속바지까지 입고,

그 위에 나시 원피스와 볼레로 가디건을 착용하고 촬영했답니다!

 

만약 저처럼 흰색이 아닌 컬러감이 있는 의상을 착용하시더라도

안에는 흰색 튜브탑 브라는 미리 준비해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셔터중독님 스튜디오에는 예쁜 의상들이 너무 많아서 다양하게 입어보실 수 있는데요,

흰색 의상이 아무래도 예쁘다보니 흰색을 입게 될 경우

속옷이 쨍한 컬러라면...ㅠ_ㅠ! NO!!!

그것이야 말로... 노 센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핳

 

물론 스튜디오에 이너 탑이 구비되어 있기는 하지만,

전 그래도 이너는 다른 사람이 입었던 것은 잘 안 입게 되더라구요ㅎㅎ

 

무튼, 촬영 전 준비사항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붓기 빠진 몸과 얼굴 + 화이트 톤의 브라탑 + 화이트 톤의 속바지

그리고 저는 깔끔한 진주귀걸이도 착용하고 갔답니다 :)

 

 

4. 촬영 장소 이동

뜨든! 드디어 촬영날이 되었습니다.

전날 고치돈을 쳐묵쳐묵했더니 아주 얼굴이 동그라미가 되었어요^ㅠ^

하지만 고영희를 보러 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설렙니다♥

 

 

 

퇴계로32길 34-7 호정빌딩 4층 <포토스토리 아지트>

 

 

셔터중독님 스튜디오는 충무로역에서 굉장히 가깝습니다!

매일경제, 매경빌딩 뒤쪽으로 가시면 더 빨리 도착하실 수 있어요!

 

 

 

 

 

 

 

 

전 사실 야옹이들에게 줄 츄르도 2개 챙겨왔어요.

챙겨오기 전에 작가님께 혹시 가져와도 되는지 여쭤보고,

동의를 구하고 가져온 부분이라

 

만약 저처럼 냥냥이들 간식을 챙겨오고 싶으신 분들은

꼭! 작가님께 사전에 여쭤보고 준비해가시길 바랄게요 :)

 

 

 

 

두근두근..!

드디어 스튜디오 도차악!!!

 

 

 

 



흐어어엉 ㅠ_ㅠ

도착하자마자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냥냥이들 때문에

사실 정신을 못차렸어요 ㅋㅋㅋㅋㅋ

 

작가님과 아이스브레이킹을 하는 와중에도

저는 밤율이 율구에게 정신이 팔려가지구 ㅋㅋㅋㅋ

아무말 대잔치를 했습니다

 

그렇게 냥냥이와 조금 친해지고 촬영 시작!

 

 

5. 자연광 사진 촬영

저는 처음에는 고양이들이랑 놀면서 사진을 찍고

중간에는 머리를 한번 바꾸고 인물 위주로 사진을 찍고 싶다고 말씀드렸어요.

 

5장의 보정본을 받을 수 있으니,

한 가지 컨셉과 한 가지 느낌보다는 좀 더 다양성을 추구하고 싶었지요.

 

그렇게 처음에 제가 입고 온 링클 나시원피스+반팔볼레로+단발 착장으로

고양이들이랑 놀면서 자연광을 받으면서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

 

 

 

 

 

 

 

 

 

 

보정 전인데도 마음에 드는 사진이 너무 많았어요 ㅠ_ㅠ

진짜 너무 좋았던 점은 제가 좋아하는 고양이들이랑 같이 사진을 찍으니까

인위적인 미소 썩소가 아닌 자연스러운 모습이 사진에 많이 담기더라구요

 

이렇게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사진 찍은게 얼마만일까요..!

사실 사진을 찍힌다는 생각도 안 들 정도로

밤율이, 율구랑 노느라 정신 없었습니다 ㅋㅋㅋㅋ

 

원본 사진을 하나씩 보니 저 정말 신나고

고양이들이랑 노는 걸 진심으로 즐거워하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고양이는 정말... 사랑입니다 ㅠ_ㅠ!

고양이가 나라를 구한다!!!

 

 

이제 의상과 머리를 살짝 바꿔서 자연광이 잘 드는

또 다른 스팟으로 이동했어요 :)

 

이번에는 헤어삔으로 반묶음을 하고, 

스튜디오에 있는 원피스로 옷을 갈아입고 촬영을 해봤습니다!

 

 

 

 

와... 이 사진 진짜..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무보정이랍니다 :0

 

필름카메라 같은 이 갬성... 실화냐구요....

진짜 저 무슨 연예인된 줄...^-^;;헤헿

 

 

 

 

 

 

이 사진도 무슨 이니스프리 광고 모델된 줄 ㅠ_ㅠ!

진짜 원본 사진 하나씩 보면서 셔터중독님께 촬영받길 너무 잘했다 싶었습니다!

 

 

 

 

이 사진도 원본사진입니다 ㄷㄷㄷ

이러다 구 썸남들한테 '자니?' 카톡 오는가 모르겠어요^-^ 헿ㅋ

 

 

전 여기서 촬영을 끝내도 너무 만족스러웠는데,

작가님께서 옷 한벌 더 갈아입고 찍어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교복+단발로 다시 한 번 변신을 했습니다ㅎㅎ

 

 

전남친소환술.jpg

 

 

구썸남소환술.jpg

 

 

원본 사진 자체가 보정본처럼 필름카메라 느낌이 나서

맘에 드는 사진이 너무나 많습니다ㅠ_ㅠ

어떤 사진을 보정 요청드려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반응형

 

 

6. 최종 후기

셔터중독님과 함께한 프로필 촬영은 제겐 너무나도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기분이 우울하거나 슬플 때 밤율이, 율구랑 같이 찍은 사진을 보면서

위로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제가 얼마나 고양이를 좋아하는지 알게 된 그런 시간이었고,

미래에는 반드시 고양이 집사가 되어야겠다는 확신까지 들었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셔터중독님께서도 사진 한장! 한장! 정성껏 셔터를 눌러주셨고

구도, 포즈, 햇빛 등등 섬세하게 컨트롤하시면서 촬영해주셨어요.

그래서인지 결과물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ㅠ_ㅠ

 

원본사진 하나하나 보면서 정말 자연스러운 제 모습이 담겨서

그 부분이 제일 좋았어요♥

 

인위적으로 풀셋팅한 그런 느낌보다

자연스럽고, 빈티지 감성, 편안한 느낌, 따뜻한 햇살

이 모든 게 사진으로 다 담겨서 매우매우매우!!! 만족입니다 :D

보정 후 최종 사진들도 어떨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틀에박힌 스튜디오 촬영이 지겹고, 새롭고 유니크한 프로필 사진을 원하시는 분들은

셔터중독님 사진 촬영 프로그램 예약 GO!! ↓

https://www.frip.co.kr/products/174781

 

 

728x90
반응형